롯데카드를 잃어버리셨나요? 아니면 분실했던 롯데카드를 다시 찾으셨나요?
롯데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세가지 방법(상담원 연결, 홈페이지 신고, 롯데카드 앱 신고)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롯데카드 고객센터의 다양한 문의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롯데카드 분실신고 방법
롯데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 롯데카드 ARS 분실신고 고객센터
- 롯데카드 홈페이지 분실신고
- 롯데카드 앱 분실신고
롯데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롯데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번호와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롯데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https://heknowshealth.co.kr/wp-content/uploads/2025/01/롯데카드-분실신고-전화번호.png)
- 전화번호: 1588-8300
- ARS 운영시간: 365일, 24시간
상담원 연결은 대표번호 1588-8100로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연결 가능합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 분실신고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분실신고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절차를 따라주세요:
- 롯데카드 공식 홈페이지 접속: 롯데카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로그인: 개인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 고객센터 메뉴 선택: 상단 메뉴에서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 분실신고 선택: ‘카드관리’ 또는 ‘분실신고’ 항목을 찾아 선택합니다.
- 분실 카드 선택 및 정보 입력: 분실한 카드를 선택하고, 분실 일시 및 장소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 신고 접수 완료: 입력한 정보를 확인한 후 ‘신고 접수’를 완료합니다.
이렇게 하면 온라인으로 신속하게 분실신고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분실신고와 동시에 카드 재발급 신청도 가능합니다. 만약 분실신고 후 카드를 찾으셨다면, 동일한 절차를 통해 분실신고 해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분실신고는 24시간 가능하므로,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법인카드나 가족카드의 경우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롯데카드 고객센터(1588-81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롯데카드 앱 분실신고
![롯데카드 앱 분실신고](https://heknowshealth.co.kr/wp-content/uploads/2025/01/롯데카드-앱-분실신고.png)
롯데카드 앱은 카드 분실신고, 분실신고 해제, 카드 재발급 신청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따라서 롯데카드 앱을 통해 분실신고를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롯데카드 앱이 없으시다면 OS에 맞게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해주세요.
아래 단계를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 롯데카드 앱 실행 및 로그인: 스마트폰에서 롯데카드 앱을 실행하고, 본인 인증을 통해 로그인합니다.
- 카드 관리 메뉴 선택: 앱 메인 화면에서 ‘카드 관리’ 또는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 분실/도난 신고 선택: ‘카드 분실/도난 신고’ 옵션을 찾아 선택합니다.
- 분실 카드 선택 및 정보 입력: 분실한 카드를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후 분실신고를 완료합니다.
롯데카드 분실신고 FAQ
카드를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신고하나요?
고객센터 전화 신고: 대표번호 1588-8300으로 전화하여 안내에 따라 분실 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앱 신고: 롯데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 로그인 후, ‘고객센터’ > ‘분실신고/재발급’ 메뉴에서 분실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분실 신고 후 카드를 찾았습니다. 어떻게 분실 해제를 하나요?
전화 해제: 1588-8300으로 전화하여 안내에 따라 분실 해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앱 해제: 홈페이지나 앱에서 ‘분실신고 해제’ 메뉴를 통해 직접 해제할 수 있습니다.
분실 신고와 동시에 재발급 신청이 가능한가요?
네, 분실 신고 시 재발급 신청을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기존 카드와 동일한 조건으로 발급되며, 일부 카드의 경우 재발급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카드를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국제전화 이용: 해외에서 분실 시 +82-2-1588-8300으로 전화하여 분실 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나 앱을 통한 온라인 신고도 가능합니다.
분실 신고 후 부정 사용이 발생하면 어떻게 되나요?
분실 신고 이전에 발생한 부정 사용에 대해서는 고객의 책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카드를 분실한 즉시 신속하게 신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고 후 발생한 부정 사용에 대해서는 롯데카드에서 책임을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