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방법 (상담원 연결 | 전화번호)

우리카드를 잃어버리셨나요? 아니면 분실했던 우리카드를 다시 찾으셨나요?

우리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세가지 방법(상담원 연결, 홈페이지 신고, 삼성카드 앱 신고)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의 다양한 문의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우리카드 ARS 분실신고 고객센터
  2. 우리카드 홈페이지 분실신고
  3. 우리카드 앱 분실신고

우리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우리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 전화번호: 1588-9955
  • ARS 운영시간: 365일, 24시간

상담원 연결은 대표번호 1588-9955으로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연결 가능합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 분실신고

우리카드 온라인 분실신고

다음은 우리카드 온라인 분실신고 방법입니다.

  1. 로그인: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2. MY 메뉴 선택: 로그인 후 상단 메뉴에서 ‘MY’를 선택합니다.
  3. 내 카드 관리: ‘MY’ 메뉴 아래의 ‘내 카드 관리’를 클릭합니다.
  4. 분실신고/재발급/해지 선택: ‘내 카드 관리’ 페이지에서 ‘분실신고/재발급/해지’ 옵션을 선택합니다.
  5. 분실신고 진행:
    • 보유한 카드 목록에서 분실신고하려는 카드를 선택합니다.
    • 선택 후 하단의 ‘분실신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안내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분실신고를 완료합니다.

분실신고를 완료하신 후에는 카드의 부정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신속하게 재발급 절차를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분실신고 후 카드를 찾으신 경우에는 동일한 경로를 통해 분실신고 해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 분실신고 해제 시에는 추가적인 본인 인증 절차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안내에 따라 진행해주세요.

우리카드 앱 분실신고

우리카드 앱은 카드 분실신고, 분실신고 해제, 카드 재발급 신청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따라서 우리카드 앱을 통해 분실신고를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우리카드 앱이 없으시다면 OS에 맞게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해주세요.

우리카드 앱을 통한 카드 분실 신고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우리카드 앱 실행 및 로그인: 스마트폰에서 ‘우리WON카드’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2. 메뉴 선택: 우측 상단의 ‘≡’ 아이콘을 클릭하여 전체 메뉴를 엽니다.
  3. 내 카드 관리: ‘MY’ 탭에서 ‘내 카드 관리’를 선택합니다.
  4. 분실신고/재발급: ‘분실신고/재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5. 분실신고 진행: 보유 카드 목록에서 분실한 카드를 선택한 후, 하단의 ‘분실신고’ 버튼을 눌러 절차를 완료합니다.

이렇게 하면 분실신고가 완료되며, 필요 시 동일한 메뉴에서 재발급 신청도 가능합니다.

또한, 분실신고 해제는 동일한 경로에서 ‘분실신고 해제’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 실물 카드 위치가 불명확하지만 도난이 아닌 경우, ‘일시정지’ 기능을 활용하여 잠시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앱 내 ‘일시정지/해제’ 메뉴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 FAQ

우리카드 분실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화 신고: 국내에서는 1588-9955로 전화 후 8번(카드분실, 보이스피싱 신고, 해외거래 정지)을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해외에서는 +82-2-6958-9000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앱 신고: 우리카드 앱에 로그인 후, ‘내 카드 관리’ > ‘분실신고’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신고: 우리카드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MY’ > ‘내 카드 관리’ > ‘신고’ 메뉴를 통해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후 카드를 찾았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분실신고 해제: 카드를 찾으신 경우,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분실해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는 ‘내 카드 관리’ > ‘분실신고’ 메뉴에서 해당 카드를 선택하여 해제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도 유사한 절차로 진행 가능합니다.

분실신고 시 카드 사용이 즉시 중지되나요?

네, 분실신고를 하면 해당 카드의 모든 거래가 즉시 중지됩니다. 가맹점에서의 사용, ATM 이용, 단기카드대출 등이 모두 제한되며, 우리은행 현금카드 기능도 바로 정지되어 통장 예금 인출이 불가능합니다.

분실신고는 본인만 할 수 있나요?

아니요, 분실 및 도난신고는 카드 사용을 중지시키기 위한 조치이므로 본인 외에도 가족이나 지인이 대신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를 습득한 경우에도 고객센터나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분실신고 접수가 가능합니다.

분실신고 후 재발급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모바일 앱/홈페이지 신청: 로그인 후 ‘내 카드 관리’ > ‘카드재발급’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카드 상품에 따라 온라인 재발급 신청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전화 신청: 우리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영업점 방문: 가까운 우리은행 지점을 방문하여 신분증을 제시하고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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