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를 잃어버리셨나요? 아니면 분실했던 하나카드를 다시 찾으셨나요?
하나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세가지 방법(상담원 연결, 홈페이지 신고, 하나카드 앱 신고)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하나카드 고객센터의 다양한 문의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하나카드 분실신고 방법
하나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 하나카드 ARS 분실신고 고객센터
- 하나카드 홈페이지 분실신고
- 하나카드 앱 분실신고
하나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하나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번호와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표 전화번호: 1800-1111 (상담원 연결 가능 시간 : 평일 9:00 ~ 18:00)
전화 연결 후, 아래 단계를 따라 분실신고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개인회원 선택: 안내에 따라 ‘1번’을 누릅니다.
- 분실신고 및 금융사고 신고: ‘8번’을 선택합니다.
- 카드분실신고: ‘1번’을 눌러 분실신고를 완료합니다.
또한, 분실신고 및 금융사고 신고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므로 언제든지 이용 가능합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 분실신고
다음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분실신고 방법입니다.
- 하나카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
- 상단 메뉴에서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 ‘카드 분실/도난 신고’ 항목을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본인 인증 절차를 완료한 후, 분실한 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분실신고’를 진행합니다.
하나카드 앱 분실신고
하나카드 앱은 카드 분실신고, 분실신고 해제, 카드 재발급 신청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따라서 하나카드 앱을 통해 분실신고를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하나카드 앱이 없으시다면 OS에 맞게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해주세요.
하나카드 앱 분실신고 방법:
- 하나카드 앱 실행: 스마트폰에서 하나카드 앱을 엽니다.
- 로그인: 본인 인증을 위해 로그인합니다.
- 메뉴 선택: 앱 하단의 ‘전체’를 선택한 후, 스크롤하여 ‘고객센터’ 섹션에서 ‘분실·사고신고’를 선택합니다.
- 카드 선택: 현재 보유 중인 카드 목록에서 분실한 카드를 선택하고, ‘분실신고’를 진행합니다.
- 정보 입력: 분실 일시, 장소, 연락처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 신고 완료: 신고가 완료되면 해당 카드의 사용이 즉시 중지되며, 확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주의사항:
- 분실신고 후 해당 카드는 즉시 사용이 중지되며, 자동이체 등 연결된 서비스에 영향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필요한 경우 다른 카드로 자동이체 정보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분실신고 후 카드를 찾으신 경우, 동일한 절차를 통해 분실신고 해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앱을 통한 분실신고는 24시간 가능하며,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하나카드 고객센터(1800-111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하나카드 분실신고 FAQ
하나카드 분실 시 어떻게 신고하나요?
모바일 앱: 하나카드 앱에 로그인 후, 하단의 ‘전체’를 선택하고 ‘고객센터’에서 ‘분실·사고신고’를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전화: 고객센터(1800-1111)로 전화하여 안내에 따라 분실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후 카드를 찾았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모바일 앱: 하나카드 앱에서 ‘분실신고 해제’ 메뉴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전화: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분실신고 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후 재발급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 앱: 분실신고 시 재발급 신청을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화: 분실신고 후 고객센터를 통해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된 카드는 언제 받을 수 있나요?
일반적으로 재발급 신청 후 5~7일 이내에 수령할 수 있으며, 급한 경우 빠른 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시 유의할 점이 있나요?
분실 사실을 인지한 즉시 신고해야 하며, 신고 지연 시 발생하는 부정 사용에 대한 책임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이체 등록된 카드의 경우 재발급된 카드로 정보 변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