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명품 ‘베르사그립’ 정말 값어치가 있을까?

헬스 스트랩 에르메스, ‘베르사그립’. 헬스장에서는 자주 볼 수 있는 익숙한 이름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가격 때문에 ‘정말로 그 값을 한다고 생각할까?’하는 의문이 들게 하는 제품입니다.

이 글을 통해 과연 베르사그립은 값어치를 하는 명품인지, 돈 낭비인지 확실하게 알아가세요!

베르사그립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분명 헬스에 진심인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헬스인이라면 3대 운동 1RM 정도는 알고 있어야겠죠? 아래 계산기를 사용해서 자신의 예상 1RM을 확인해 보고, 실제로 헬스장에서 측정해 보세요!

베르사그립 종류

베르사그립 차이점 비교

가장 먼저, 베르사그립 종류입니다. 프로, 클래식, ,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하이엔드 라인 익스트림 이렇게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스트랩 너비와 패드 길이도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베르사그립 차이점과 본인의 사이즈가 고민이시면, 해당 링크를 참고하세요!

베르사그립 프로

베르사그립 프로

먼저 시중에서 가장 있기 있고, 여러분들에게도 익숙한 라인, 프로 라인입니다. ‘베르사그립’ 이라고 말하면 보통 이 프로 라인을 말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베르사그립 클래식

베르사그립 클래식

클래식 라인은 유사 베르사그립 프로 라인과 다른점이 크게 없어보입니다.

베르사그립 클래식의 경우 클래식, 핏, 익스트림 라인과 다르게 패드의 소재가 논슬립 소재가 아닌 미끄럼방지 패턴이 적용 된 패드로 제작되어 있어 그립력에서 다소 떨어진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기분 차이일지 모르겠으나 실제로 프로 그립과 번갈아 사용해 본 경험으론 접지력이 프로, 익스트림 라인과 비교하여 조금 떨어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드라마틱한 수준은 아니였지만, 분명 체감 되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베르사그립 핏

베르사그립 핏

핏 라인은 여성분들을 위해 제작된 라인입니다. 다양한 색상으로 제작되는 타 라인과 다르게, 베르사그립 핏 라인은 블랙과 핑크 2가지 색상만 판매중입니다.

작은 손에 알맞는 여성용 스트랩을 찾고 계신다면 핏 라인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다른 시리즈는 스트랩 너비가 3.8cm으로 제작되었지만, 베르사그립 핏 라인은 너비가 2.5cm 입니다.

패드 길이 역시 14.3cm로 클래식 15cm, 프로/익스트림 16cm 보다 가장 아담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베르사그립 익스트림

베르사그립 익스트림

베르사그립 시리즈 중 가장 하이 엔드 제품 베르사그립 익스트림입니다. 헬스에 진심인 저는 익스트림을 구매해서 사용중입니다.

비싼 가격만큼 디자인적으로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하며 핏 라인은 사용해보지 않았기에 제외하고,

클래식, 프로 라인과 비교하면 손목 보호 패드가 확연히 탄탄하고 안정적으로 느껴지며 모든 라인 중 접지력이 가장 뛰어납니다.

벌써 3년 넘게 사용중인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베르사그립 장점

  1. 편의성: 베르사그립의 인기는 편의성에서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베르사그립은 여러 번 감았다 풀었다 해야 하는 일반 스트랩과는 다르게 한번의 빠른 그립으로 편리하고, 반대로 그립을 놓을때도 쉽게 놓을 수 있어 편리함에서 우위를 큰 갖추고 있습니다.
  2. 보호 및 안전성: 베르사그립은 손목을 안전하게 지지해주어, 부상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특히, 무거운 중량을 들 때 발생할 수 있는 손목 부상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3. 접지력: 손과 바벨과의 미끄러움을 줄여줍니다. 이로 인해 더 높은 중량을 안정적으로 들 수 있어 운동 수행 능력이 늘어납니다.
  4. 효율적인 운동: 대표적인 예시로, 등 운동 진행 시, 등 근육보다 전완근이 먼저 털려서 운동이 끝나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베르사그립을 사용하면, 협응근이 아닌 주동근, 즉 우리가 타겟하는 근육에 집중하며 운동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5. :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베르사그립은 멋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재료와 제작 공정을 통해 오랜 시간 사용해도 품질이 유지됩니다.
개인 바디프로필 청바지 컨셉

베르사그립 사용 전에는 항상 전완근이 먼저 털리고, 등 운동에 집중을 잘 못했는데요.

베르사그립 사용 후부터는 등을 타겟하는법을 느끼기 시작했고 (부족한 몸이지만), 그 결과 등이 제일 강점이 되었습니다.

바디프로필을 준비중이거나 다이어트를 계획중이시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실패없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베르사그립 단점

베르사그립의 단점은 당연히 가격입니다. 베르사그립 프로의 경우 10만원, 익스트림의 경우 16만원이 넘어갑니다.

타 브랜드 헬스 스트랩을 찾아보시면 베스사그립 보다 적게는 2배에서 3배까지 저렴한 그립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베르사그립의 가격이 조금 부담되고 보다 저렴한 스트랩과 비교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베르사그립 솔직 후기

베르사그립의 장점 그리고 단점에 대해 말씀해드렸습니다. 단점은 역시나 가격이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추천을 할까요? 결론은 네 무조건 추천합니다.

특히 등 운동 또는 어깨 운동 진행시 베르사그립을 한 번이라도 써본 사람이면 다시 일반 헬스 스트랩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그만큼 운동 수행에 있어서 편의성, 접지력, 안정성에서 큰 장점이 있습니다.

베르사그립 같은 스트랩의 장점은 알았고 그래도 비슷한 디자인에 저렴한 상품이 있는데 굳이 베르사를 구매해야되나? 라는 의문이 드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저도 가성비를 좋아하는 사람으로 쿠팡에서 판매하는 이름 모를 스트랩부터 기타 국내 브랜드 헬스 스트랩을 다 사용해 봤습니다.

하지만, 첫째로 내구성이 좋지 못해 얼마 못 가 새로운 스트랩을 구매해야 했으며, 기능과 디자인 역시 베르사그립을 따라오지 못했습니다.

물론 베르사그립의 가격이 부담스럽게 다가오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헬스를 사랑하는 저 역시도 고민을 하다 구매했으니까요.

하지만 몸 만드는 운동에 재미를 붙이기 시작하였고, 몸을 빨리 만들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하루라도 일찍 구매해서, 넓은 등과 어깨를 만드시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구매를 결정하셨다면 클래식 보다는 프로 또는 익스트림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클래식은 뭔가 애매합니다. 가격도 프로와 크게 차이 나지 않으니, 기왕 구매를 마음 먹으셨다면 무조건 프로 라인 이상을 추천드립니다.

지갑 사정이 여유롭거나 난 내 몸을 위해 투자하는 것이 아깝지 않다고 하시면 과감하게 익스트림을 선택하셔도 저는 후회 없을 것이라 자신합니다.

등 운동과 어깨 운동, 특히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등 레이즈류 운동을 할 때 큰 차이가 있습니다. 심지어 스트랩을 집에 놓고와서 헬스장에서 다시 집에 다녀온 적이 있을 만큼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