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4 부스터 국민 부스터 후기 (먹는법, 종류, 부작용)

저는 헬스를 사랑하고 다년간 즐겨 온 사람으로, C4 부스터, 노익스플로드(NO-XPLODE), 삼슥티(3XT), 예버디(YEAH BUDDY), 잠백이 에너지 등 시중에 인기있는 모든 부스터를 접해보았습니다.

그 중 헬스 입문자들에게 가장 추천해 드리고 싶은, C4 부스터 후기를 공유하겠습니다.

C4 부스터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계신 분들은 모두 헬스인일 겁니다.

헬스를 하다가 본인 1RM, 즉 1회 최대 중량이 궁금하신 적 없으신가요? 아래 계산기를 사용하시면, 정확하고 편리하게 자신의 1RM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고 가시면, 부스터 성분부터, 복용법 그리고 부스터 복용 전 알아야 할 부작용까지 쉽게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C4 부스터 소개

C4 부스터 후르트 펀치

C4 부스터는 미국 부스터 판매 1위를 달리는 부스터라고 하네요. 국내에서도 헬스장에서 C4 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만큼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C4는 분명 가성비도 매우 좋고, 1스쿱 당 카페인 함량이 150mg으로 부스터 중 순한 편으로 입문자들에게는 매우 좋은 부스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C4 부스터 주요 성분

C4 부스터 성분표

참 뭐가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C4 부스터를 포함한 대부분의 부스터에는 아래의 4가지 성분의 함량을 보면됩니다.

  1. 카페인: 카페인은 운동 퍼포먼스 증가 및 고강도 운동 진행 시 집중력 향상 시켜줍니다. 모든 부스터의 메인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스쿱(6.5g) 당 150m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있습니다. 타 부스터 대비 함량이 마일드한편입니다. 본인 체중 70kg 이상이라면, 1.5~2스쿱을 드셔도 충분히 괜찮은 수준입니다.
  2. 크레아틴: 크레아틴은 근육의 힘, 퍼포먼스 유지, 체력 회복 등 근성장에 가장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이미 과학적으로 수차례 입증되었습니다. 운동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1가지 보충제만 추천할 수 있다면 단연 크레아틴을 추천하고 싶을 만큼, 크레아틴은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C4 부스터에는 1000mg의 크레아틴이 함유되어있습니다.
  3. 아르기닌: 아르기닌도 이제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성분입니다. 혈류 개선과 근육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아르기닌을 먹고 운동했을 때, ‘펌핑감’이 잘 온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아르기닌 역시 1000mg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아르기닌의 효과를 충분히 느끼기에 많은 함유량은 아니기 때문에, 금전적 여유가 된다면 아르기닌 알약을 구매해, 추가 섭취해도 좋습니다.
  4. 베타알라닌: 근지구력, 근력 및 퍼포먼스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성분이지만 베타알라닌의 부작용은 명확합니다. 자세한 부작용은 아래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C4 부스터 먹는법

C4를 포함한 모든 부스터의 섭취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쉐이커를 준비합니다.
  2. 물 200ml를 쉐이커에 준비합니다.
  3. 부스터를 넣습니다.
  4. 시원하게 들이킵니다.

간혹 물 없이 그냥 입에 부스터부터 넣고 보는 분들도 계십니다. 잘못하면 가루가 목에 걸려 기침이 나오는 등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으니 꼭 물에 타 먹도록 합니다.

부스터의 주 성분인 카페인의 효과가 정점인 시간은 섭취 후 30분에서 60분 사이입니다.

고로, 운동 시작 30분 전 복용하는 것이 부스터의 각성 효과를 최대한 느끼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C4 부스터 종류

C4 부스터 종류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 C4 부스터의 종류는 참 다양합니다.

  • 후르트 펀치
  • 핑크레모네이드
  • 체리 라임에이드
  • 그린 애플
  • 블루 라즈베리
  • 워터멜론
  • 딸기 마가리타
  • 사워 배치 브로스 – 신&달달
  • 오렌지 버스트
  • 파인애플

이 많은 선택지 중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고 싶은 TOP 3는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1. 후르트펀치
  2. 딸기 마가리타
  3. 블루 라즈베리

맛은 개인 취향이지만 제가 먹어본 C4 부스터의 맛 중에서 후르트 펀치, 딸기 마가리타, 블루 라즈베리가 가장 괜찮았습니다.

헬스인들은 보통 부스터를 맛으로 먹지 않고 각성 효과를 위해 선택합니다. 부스터를 처음 접하시는 입문자라면, 후르트 펀치, 딸기 마가리타, 블루 자르베리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화확적인 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처음에는 부스터가 안 맞을 수 있지만 곧 얼마 가지 못해 부스터 없이는 운동이 하기 싫어지는 단계까지 가게 될 겁니다.

마치 모닝커피 없이 업무를 시작할 수 없는 회사원들처럼요.

운동을 하다 보면 식단을 어떻게 짜야할지, 얼마나 먹어야할지 궁금하시죠? 아래 칼로리 계산기를 사용하시면 나에게 맞는 칼로리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C4 부스터 부작용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 부스터라면 크고 작은 부작용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성인이라면 크게 걱정할 정도의 부작용은 매우 드뭅니다.

모든 것은 과유불급. 1~1.5 스쿱부터 시작하셔서 내 몸의 반응을 보고 천천히 부스터 양을 늘리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저녁에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부스터 섭취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근성장에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질 높은 숙면을 통한 휴식입니다.

카페인 부작용

C4 부스터에는 1스쿱 당 150m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며, 카페인은 불안감이나 두근거림, 수면 장애와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카페인에 정말 민감한 분들은 1스쿱을 다 채우지 마시고, 0.5스쿱부터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화 불량

아주 드물게, C4 부스터 복용 후 소화 문제를 겪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는 제품의 특정 성분에 민감한 반응일 수 있으므로, 성분표를 자세히 살펴보고 알레르기가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 상승

카페인은 심장을 빠르게 뛰게 하기 때문에 부스터 섭취 후 혈압이 상승 될 수 있습니다. 기존에 고혈압이나 심장 질환이 있는 분들은 꼭 의사와 상담한 후 제품을 복용하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불안함

기타 부작용으로는 두통, 불안, 빠른 맥박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제품 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병원을 가보시기 바랍니다.

피부 따끔거림

C4에 포함된 베타알라닌의 가장 일반적인 부작용 중 하나로, 베타알라닌을 섭취한 후 얼굴, 목, 팔, 손등이 가렵고 따가운 느낌이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약 15분 정도 지속됩니다. 베타알라닌에 특징이며, 인체에 해롭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Leave a Comment